나이가 들면서 늘어나는 뱃살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뱃살은 중년 여성 남성들 모두의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지난 26일 MBN '엄지의 제왕' 에서 중년 다이어트 비결로 구기자차와 호르몬주스가 소개되었는데요. 호르몬 주스 만드는법 효능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년 맞춤 다이어트 지방 빼는데 도움이 되는 구기자는 몸을 가볍게 하고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열매인데요. 동의보감에서는 허약 체질 개선 강장제로 쓰였습니다.
구기자는 시력개선, 당뇨병,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폐, 콩팥, 신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구기자의 성분 중에는 콜레스테롤 흡수 저하 외에 호르몬 작용에 관여해 생리전 증후군과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기자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뱃살 속 지방을 녹이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베타인의 경우 지방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술자리가 많은 직장인의 경우 구지자를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구기자를 과다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구기자를 너무 많이 복용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기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기자차 만드는법은 깨끗이 씻은 말린 구기자와 물 다섯 컵을 주전자에 붓고 물이 팔팔 끓으면 약불로 놓고 2시간 정도 끓이면 되는데요. 오래 끓여야 구기자의 좋은 성분이 제대로 우러난다고 합니다. 오래 끓이기 힘들때에는 구기자 분말로 섭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호르몬 주스는 중년들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호르몬 주스 재료는 아몬드, 삶은 양배추, 케일, 사과, 데친 브로콜리, 무설탕 두유 입니다.
호르몬 주스에 들어가는 아몬드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L 아르기닌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성장호르몬이 감소하면 뱃살과 내장지방이 증가하게 되기 때문에 아몬드에 들어있는 L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성장호르몬을 보완하여 중년의 뱃살 감소와 근육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호르몬 주스 재료인 양배추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만성염증 감소에 도움이 되며 장내 유익균 증가및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케일은 칼슘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두유에 들어있는 콩은 여성호르몬 역할을 하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호르몬 주스 만드는법은 믹서기에 볶은 아몬드 6알, 삶은 양배추 100g을 넣고 케일 100g, 사과 1개를 썰어 넣어줍니다.
여기에 데친 브로콜리, 무설탕 두유 1컵을 넣고 갈아 먹으면 되는데요. 기호에 따라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 양상추 등)을 추가 하시면 됩니다. 호르몬 주스가 중년 뱃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저도 만들어서 먹어봐야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