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가 보일러를 작동중 갑자기 에러가 발생하면 당황스러운데요. 특히 겨울철 샤워도중에 갑자기 온수가 안 나와 난처해지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보일러 A/S가 많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A/S접수를 한다해도 바로 해결할 수도 없는데요. 이럴 때 에러코드를 확인하면 자가 진단도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 홈페이지에서 보유하신 제품을 검색하면 에러코드별로 메뉴얼을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자가진단 매뉴얼을 통해 상황별 고장 원인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의 에러코드는 제품마다 다르지만 에러코드 01번이 제일 많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에러코드 01,02,03의 경우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거꾸로 NEW콘덴싱 가스보일러'의 에러코드 01,02,03의 경우 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실내욘도 조절기의 전원/ 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을 합니다.
또한 가스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합니다. 버너 이상과열시 안전찬단이 일어나는 경우라고 합니다. 이상현상이 계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셔서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에러코드 95,94,95의 경우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물이 부족할 시 자동으로 급수가 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 됩니다. (직수배관 밸브과 닫혀 있는 확인)
에러코드 96은 과열안정자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너무 높아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가동을 정지 시킨 상태라고 합니다. 이때는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 줍니다.
에러코드 97은 귀뚜라미 가스보일러에만 설치되어 있는 기능으로 공기량 부족 및 역품에 의해 표시되고 있는 것으로 이때는 가스 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 시켜 야 하며 절대로 다른 전원코드나 전자렌지, 기타 인화성 있는 담배, 성냥, 라이터 등을 켜서는 안됩니다.
집에 설치되어 있는 귀뚜라미 보일러 마다 에러코드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부분은 귀뚜라미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 서 설치되어 있는 보일러 제품명을 입력하시면 보다 더 많은 에러코드 매뉴얼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만약 에러코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귀뚜라미 서비스센터에 A/S접수를 하셔야 하는데요. A/S 신청은 전국 어디서나 1588-9000번으로 접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