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는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은 찌꺼기가 있는데요. 이를 독소라고 부릅니다. 독소는 내장 지방 등에 쌓여 살이 쉽게 지는 체질로 변화시키기도 하는데요.
이에 해독으로도 충분히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해독주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해독주스는 구매할 수도 있으며, 집에서 직접 해독주스 만드는 법을 통해서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도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해독주스 만드는 법 레시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독주스 만드는 법 3가지 레시피
양배추 해독주스
양배추는 소화기능에 뛰어나며 변비와 해독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해독주스로써 효험이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양배추 해독주스 만드는 법 재료는 양배추 100g, 브로콜리 100g, 당근 100g, 토마토 100g, 바나나 100g, 사과 100g, 물 800ml가 필요합니다. (4번 먹을 분량 레시피)
채소와 과일은 동일 양으로 준비한 후 냄비에 준비한 채소를 넣고 물을 부어 끓여줍니다. 다만 바나나와 사과는 생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닫고 중불로 줄이고 10~15분간 끓여줍니다. 끓인 채소를 그대로 식혀준 후 채소가 식으면 믹서기에 사과, 바나나와 함께 넣고 갈아줍니다.
해독주스는 하루에 2번 공복에 섭취해주면 효과가 좋으며 몸속의 숙변제거, 및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 해독주스
내장지방 제거 및 해독에 좋은 새싹보리를 이용한 새싹 해독주스는 만드는 법은 믹서에 새싹보리분말 1t, 바나나 반개, 유유 200ml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얼린 바나나를 사용하면 스무디처럼 마실 수 있으며 아침, 점심, 저녁에 걸쳐서 세 번 마시면 됩니다.
노니 해독주스
tv 프로그램인 '엄지의 제왕'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노니는 염증을 제거하고 해독주스 다이어트에도 좋은데요. 노니는 우리나라에서 잘 구할 수 없는 열대과일이지만 노니가루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노니 해독주스 만드는 법으로는 믹서기에 1/4개의 브로콜리와 사과 반 개를 넣고, 청포도 10알과 물 200ml 넣은 다음 노니 가루를 넣어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노니 분말을 넣어도 좋고, 노니 원액을 넣어도 됩니다.
노니 해독주스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으며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