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얇아진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뉴스붐 2019. 12. 23. 10:50
반응형

언젠가부터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이 한 움큼씩 빠지기 시작했는데요. 빠지는 머리카락을 보면서 이러다가 탈모가 생기는건 아닌가 걱정이 들었습니다. 

 

특히 이전보다 머리카락 굵기가 얇아지면서 머리카락에 힘이 없어지는것 같아서 고민인데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만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이 얇고 힘없이 툭툭 빠지거나 늘어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머리카락이 얇으면 상대적으로 두피가 많이 노출돼 탈모를 의심하게 됩니다. 

 

평소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다면 현재 두피 상태는 확인하고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머리카락 굵어지는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은 영양이 부족할수록 힘이 없어지고 머리카락이 얇아지는데요. 무리한 다이어트나 평소 식사시 섭취하는 영양분이 부족하거나 식사를 하지 않고 굶는 등의 다이어트는 피해야 합니다. 

 

또한 샴푸를 한 후 뒷머리가 적은 상태에서 빗질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젖은 모발에 빗질을 하면 큐티클이 열려있어 큐티클을 긁어내는 거나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젖은 모발은 자극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꼭 머리가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빗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평소 탈색, 파마를 자주 하는 경우 머리카락이 얇아지게 되는데요. 너무 짧은 기간을 두고 잦은 스타일 변화를 반복한다면 두피는 물론이고 모발에도 큰 영향을 가기 때문에 충분한 간격을 둬야 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으로 단백질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모발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평소 꾸준히 단백질을 섭취해 모발의 힘을 길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역, 다시마, 김 등과 같은 해조류에는 모발의 발육을 촉진하는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해조류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며 머리카락 역시 건강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으로 두피 마사지를 하루에 2회이상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두피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모근이 강화됩니다. 

 

양손 엄지로 관자놀이를 지긋이 눌러주고 검지와 중지로 머리카락의 경계선 정수리까지 움직이면서 두피 마사지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으로 머리를 감을때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않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물이 뜨거울 경우 모공이 늘어나므로 머리카락을 잡는 힘이 약해지기 때문에 뜨거운물을 사용은 피해야 합니다. 

 

 

머리를 제대로 빗는것만으로도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에 빗질을 할 때 두피를 마사지하듯이 빗질을 하면 혈액순환이 잘 되므로 두피열을 내릴 수 있으며 모근을 튼튼하게 합니다. 

 

또한 많은 양의 샴푸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샴푸의 양은 단발머리의 경우 100원짜리 동전만큼이 적당하며, 긴 머리의 경우 500원 정도의 크기가 좋습니다. 샴푸의 사용양이 과도하게 많은 경우 샴푸의 잔여물이 두피에 남아, 두피와 머리카락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지면서 힘없이 빠지는 머리카락을 보면 탈모가 생기는게 아닐까 걱정이 드는데요.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을 통해서 생활습관을 개선한다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